대구 5호선 노선도,베이징 지하철 5호선 노선도,파리 지하철 5호선 노선도,부산 지하철 5호선 노선도,전철 5호선 노선도,서울시 지하철 5호선 노선도,서울 5호선 노선도,서울 지하철 5호선 노선도,지하철 5호선 노선도,5호선 노선도,
서울지하철 5호선을 경기 김포시 등
경기지역으로 연장하는 방안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노선안 >
서울시는 이와 관련된 용역을 발주했고
경기 김포시는 차량기지 등 관련 시설 유치를
검토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6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2억 원의 예산으로 강서구 방화동에 있는
지하철 5호선 방화 차량기지와 주변 폐기물 처리시설 등
30만㎡를 옮기는 것을 전제로 한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타당성 분석 용역"을 최근 발주 했습니다
용역은 내년 1월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서울지하철 5호선 노선도 >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은 방화 차량기지와
주변 시설을 인근 경기지역으로 옮기는 대신
지하철 5호선을 그 지역까지 연장하는 것에 대한
경제적 타당성을 분석 하는것" 이라며
"이같은 철도 사업의 경제적 타당성 분석이
가능 하다고 나와야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는 내년 1월 용역이 완료되면 그 결과를 가지고
차량기지 이전에 따른 지하철 5호선 연장을경기지역
지방 자치단체와 논의 한다는 입장 입니다
<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목소리 >
서울시는 이번 용역에서 개발이 많고 주거 및
상업지역 등이 밀집한 지역 등으로 2~3개 노선을 구상해
수요 예측과 경제성, 재무성,차량기지의 입지와
개발 방향 등을 구상 한다는 계획 입니다
서울시가 용역을 발주하자 김포시는 지하철 5호선을
한강 신도시까지 연장하는 안을 제시하며 관련 유치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나섰지만 노선과 건설비 및
운영비 부담,차량기지 유치 인근 지역 주민들의 반발 등이
예상돼 최종 유치 까지는 난관이 적지 않습니다
김포시장은 지난 14일 시의회에서
"김포시의 장래 무한한 개발 잠재력과 개발 가용지를
감안할 경우 서울 지하철 5호선이 김포에 들어오는 것이
유리하다"며 "그 노선은 풍무동~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김포 한강신도시로 연결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김포시장은 "건설비의 12.5%~38%, 운영비 100%
등 막대한 재정 부담과 차량기지 이전 시 필요한 20만㎡ 이상의
부지 사용에 따른 시민의 불만과 갈등,
오는 2018년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외의
중복성 등을 고려 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촉구 건의안 >
시장은 "서울시가 경제성이 보장된 사전 타당성 조사가
완료돼 김포시에 협의 요청을 해 오면 건설비와 운영비
재원 부담을 최소화하고 시민의 갈등,장래 개발을 위한
입지적 특성 등을 고려해 중앙정부,서울시,경기도 등과
협상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서울지하철 5호선은 방화역에서 상일동과 마천을
오가고 있으며 상일동에서 경기 하남시로 연장하는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서울지하철 5호선 방화역 차량기지 >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은
여.야 국회의원 등 경기 김포시 선출직 공직자들도
뜻을 모으고 있으며 초당적 대응을 다짐하고 있으며
선출직 공직자 협의회 회장인 김포시장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관련 국과장과, 시.도의원,
국회의원실 보좌관 등이 참여하는 TF를 구성할
예정으로 앞으로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Không có nhận xét nào:
Đăng nhận xé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