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ứ Bảy, 11 tháng 5, 2019

카이저의 장단점 :: 메이플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메이플 카이저 어빌리티,메이플 카이저 퀘스트,메이플 카이저 하이퍼스킬,메이플 카이저 무기,메이플 카이저 링크,메이플 카이저 사냥터,메이플 카이저 템셋팅,메이플 카이저 색깔,메이플 카이저 평가,메이플 카이저 스킬트리,

카이저의 장단점 :: 메이플스토리

메이플 카이저 어빌리티,메이플 카이저 퀘스트,메이플 카이저 하이퍼스킬,메이플 카이저 무기,메이플 카이저 링크,메이플 카이저 사냥터,메이플 카이저 템셋팅,메이플 카이저 색깔,메이플 카이저 평가,메이플 카이저 스킬트리,

2017. 3. 2. 14:08

이웃추가

이 포스팅을 봄으로써 카이저의 장단점 뿐만 아니라 카이저의 많은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목차

1. 장점

1-1. 로프 커넥트
1-2. 공무, 공반무시
1-3. 하이퍼, 5차 제외 쿨타임 초기화

2. 단점

2-1. 오류덩어리
2-1-1. 커맨드 윙비트 코어 미적용
2-1-2. 윌소드 증발
2-1-3. 가디언 오브 노바 증발
2-2. 데미지, 최종데미지의 부재 = 돌스공
2-3. 사냥에서는 그 누구보다 약한 데미지
2-4. 쓰레기 사냥 스킬
2-5. 너무 높은 원킬 컷
2-6. 상위보스로 갈수록 변신 가동률 쓰레기
2-7. 상위보스로 갈수록 윙비트, 윌소드의 점유율 쓰레기
2-8. 유틸이 존재하지 않음.
2-9. 스탠스? 개나 줘버림
2-10. 쓸모없는 윙비트 때문에 높아진 DPM과 인식


장점

1. 로프 커넥트


윗점이 존재하지 않는 직업이 있고, 윗점이 점프 + ↑ 키 인 직업도 있고

스킬키를 한 번 눌러서 바로 윗점이 되는 직업이 있지만

로프 커넥트는 발판만 있다면 스킬키를 연타해서 무한으로 올라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사냥터에서 로프만큼 편한 스킬이없습니다.

그리고 노바종족은 이 스킬에 쿨타임이 전혀 존재하지않는게 장점이랄까요..?

대신 이 스킬도 단점이 있다면 보스에선 윗점의 역할 자체를 못한다는 것(스우 1페 제외)

그리고 상위인기사냥터로 갈수록 포탈이 존재하기때문에 로프가 없어도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2. 공무, 공반 무시

카이저의 능력 중 가장 잘 알려진 능력입니다.

공반과 공무를 200레벨, 게이지를 풀로 채웠단 기준에서 최소 2분 30초 동안 무시할 수 있습니다.

마제스티 오브 카이저는 쿨타임도 90초이기 때문에 꽤 자주 사용이 가능해요.


대신 이 유틸의 경우는 카루타 이상의 보스가 공무 공반을 전혀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사실상 카오스 핑크빈을 제외하곤 쓸모가 없는 유틸이 되었습니다...


3. 하이퍼, 5차 제외 쿨타임 초기화 스킬

하이퍼스킬과, 5차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줍니다.

즉 엔버링크 소울 컨트랙트를 2연속 사용할 수 있고, 영메와 의지를 90초마다 사용 할 수 있으며

윌소드와 인퍼널 브레스의 쿨을 초기화 시켜 변신 게이지를 더 빠르게 수급할 수 있게됩니다.


단점


1. 오류덩어리


1-1. 커맨드 윙비트 코어 미적용



동영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왼쪽으론 커맨드 윙비트, 오른쪽으론 그냥 윙비트를 썼습니다.

보시다시피 데미지 차이가 3배 입니다.

윙비트는 빠르게 2번 사용하기 위해 무조건 커맨드윙비트를 사용해야하는데,

코어 미적용이 됨으로 윙비트의 코어강화도 사실 그렇게 크게 중요하지 않게되었습니다.


1-2 윌소드 증발


기가 이상의 딜과 모프게이지를 채우는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윌소드지만

공중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며, 그 마저 몬스터가 증발해버리면 같이 증발해버리는

답이없지만 쓸 수 밖에 없는 스킬입니다.

이 기술의 파생스킬인 윌 오브 소드 : 스트라이크는 보스가 증발해도 끝까지

공중에서 혼자 보스를 추격하며 땅에 꽂히는데.... 왜 이건 수정안하는지 모르겠다.


1-3 가디언 오브 노바 증발

이 스킬은 AI 스킬로, 어느 보스에서든 꽤 높은 점유율을 보여주는 스킬이며, 사냥에서도 굉장히 중요한 스킬.

하지만 사진에서와 같이 맵에 따라 가디언 오브 노바가 3마리가 아닌

2마리, 1마리, 심지어는 0마리가 소환되어버리는 끔찍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추가로 이 스킬은 10초마다 다시 조상님을 재소환할 수 있지만

스킬의 오류덕분에 한 번씩 재사용이 불가능할때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오류덩어리 스킬을 계속해서 오류 수정이 아닌 오류 "완화" 로 버티고 있다니 개같은 메이플 운영진


2. 데미지, 최종데미지의 부재 = 돌스공

보시다시피 데미지, 최종데미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금 있는 데미지는 하이퍼 스텟 30% + 엠블렘 18% +  데벤져 링크 10% 입니다.

그렇기에 카이저의 스공은 그 어떤 직업보다 낮을 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단점은 사냥에서 절실하게 드러납니다.

사진은 자버프 스공이며 힘이 20000을 넘었지만 스공이 400만도 안넘어갑니다. 


3. 사냥에서는 그 누구보다 약한 데미지

우선 한 예를 들자면, 비숍의 빅뱅도 데미지가 낮다고들 하던데

카이저를 키우는 입장에선 뭔 헛소리인가 했습니다.

에임받으면 스공도 겁나 뛰는 사람들이 총 1920% 짜리에 범위도 소스보다 좋은 스킬가지고 뭐라하다니...


사실 카이저는 낮은 스공에비해 데미지가 그렇게 낮지만은 않는 직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두 스킬의 시너지 효과 덕분입니다.

리게인 스트렝스는 상태이상에 걸린 몬스터 공격 시 최종뎀이 25% 증가하며,

기가슬래셔는 적에게 공격을 맞출 시 100%로 슬로우에 걸리게 하기때문입니다.

즉 이 카이저의 꽤 강한 데미지는 기가로 2대 이상 때릴 수 있는 몬스터가 아니면 절대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사냥에서는 기가 슬래셔 이외에 적에게 상태이상을 걸리게 할 방법이 없으며,

이것은 돌스공에게 고작 300% 5타 짜리 사냥스킬로 사냥하기에 매우 큰 불편함을 주게됩니다.


4. 쓰레기 사냥스킬

만악의 근원인 소드 스트라이크입니다.

이 스킬은 칼을 내려찍고, 그 이후 칼이 폭발하면서 일어나는 2차데미지

총 2개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칼을 내려찍기때문에 y축이 꽤 긴편에 속하는데요. 이 스킬엔 치명적인 4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2차데미지의 y축이 매우 짧습니다.


이 스킬의 유일한 장점이 y축이 길다는 점인데, 폭발 데미지는 캐릭터 주변 칼에서 밖에 터지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매우 낮은 퍼뎀입니다.


스공이 더럽게 안오르는 돌스공인 카이저에게 300% x 5 + 225% + 4타 짜리 데미지를 줬는데

사실 상 y축이 엄청나게 짧은 2차 데미지는 사냥스킬의 데미지에서 뺍니다. 이건 직접 키워보지 않으면 몰라요.

이 스킬의 실질적인 데미지는 300% x 5 밖에 안된다는 겁니다. 그 돌스공에게 말이죠.

세번째는 너무 좁은 x축입니다.


두번째 시전사진에서 보듯이 데미지는 저 칼이 꽂힌 위치밖에 안들어갑니다.

마지막은 가장 심각한, 점프샷이 불가능하단겁니다.


더블점프 직업에게 있어서 점프샷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사실상 사냥을 포기하라는 말과 같습니다.

하단 점프만 하는 맵에서도 점프하는 도중은 공격을 하지못해 착지할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낮은 데미지 + 좁은 x축 + 점프샷 불가능으로 이 스킬은 희대의 쓰레기 사냥스킬입니다.


5. 너무 높은 원킬컷


사실 상 위에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리게인 스트렝스의 효과를 전혀 받지못하는 사냥에서 카이저는 극혐의 돌스공을 보여주며

거기에 300% x 5타의 사냥 스킬은 중저자본은 사냥을 하라는 건지 말라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6. 상위보스로 갈수록 변신 가동률 쓰레기


전 데미안까지 밖에 안해봐서 루시드는 모르지만 루시드를 한 카이저 유저는

루시드에서 가장 가동률이 쓰레기라더군요,,

사실 변신 가동률은 윌소드나 인퍼널 브레스로 올리는데

윌소드는 상위로 갈수록 자주 증발하는 보스에겐 맞추기가 매우 힘들며,

인퍼널 브레스는 후딜이 굉장히 크기때문에 사망에 까지 이를 수 있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사실상 카이저의 DPM 은 변신이 올렸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

가동률이 쓰레기가 되면 DPM 은 실질적으로 매우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7. 상위보스로 갈수록 윙비트, 윌소드의 점유율 쓰레기


윙비트와 윌소드는 보스가 증발하는 순간 같이 증발해버리는 조건부 스킬과 같기때문에

점점 딜로서의 역할이 쓸모가 없어집니다.

물론 윌소드는 변신때문에 사용하여야하지만 윙비트는 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8. 유틸이 존재하지않음


장점에서 말한 공반 공무 무시는 카루타 이상 보스에서는 전혀 쓸모가 없기때문에

이제 유틸취급 조차 안합니다. 다른 직업이 가진 바인드, 슈퍼스탠스, 방깎, 윗점등등은

카이저에게 전혀 없습니다. DPM 은 오히려 유틸이 좋은 팔라딘이 더 높으니 이게 무슨 개빡치는 일이람


9. 스탠스? 개나 줘버림.


메이플에 존재하는 모든 전사 직업은 스탠스가 100% 입니다. ( 제로 - 알파 제외 )

심지어 조건 없이 항시요.

그러나 카이저는 기본 스탠스가 40%이며, 게이지를 채운다해도 최대 80% 밖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미하일링크 + 마제스티 오브 카이저를 쓰면 항시 100%다?

버프 2개를 계속 써가며 스탠스 100% 유지할빠에 엔버링크를 2번씩 쓰지..


10. 쓸모없는 윙비트 때문에 높아진 DPM과 인식



DPM 표는 제작자가 불펌을 금지하고, 링크를 불허용하고 있기때문에 올리지 않겠습니다만은

소야에서 찾아보시거나 검색하시면 찾아보실 수 있을겁니다.

현재 카이저는 변신 가동률 60% 기준 1722% , 노변신이 1558% 입니다.

노변신은 하위권에 속하고 변신은 중위권에 속합니다. (현재 기준. 전직업 DPM X)

카이저를 무지막지싫어하시며, 사냥 최상위라 하시는 前 DPM 제작자 모읍읍께서 내놓은 DPM 보다 낮네요.

어쨋든 현 나온 DPM 은 저렇고, 저것은 그 쓸모가 없는 " 윙비트 " 스킬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질문을 해봤는데

 윙비트 하나를 뺀것만으로 변신 DPM 이 1722% 에서 1563% 로 떨어졌습니다.

1563% 보다 약간 높을 수 있다지만 노변신과 거의 비슷하게 내려와버리니,,

이 윙비트와 전 DPM 제작자 모읍읍 덕분에 카이저의 인식은 굉장히 좋습니다 --;;



추가로 장점과 단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수시로 추가하겠습니다.

Link Source : http://m.blog.naver.com/kirianir/220948232461

Không có nhận xét nào:

Đăng nhận xé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