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ứ Tư, 8 tháng 5, 2019

KTX 특실 일반실 비교! 기차여행 할 때 참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ktx 특실 캐리어,ktx 특실 자전거,ktx 특실 후기,ktx 특실 물,ktx 특실 업그레이드,ktx 특실 콘센트,ktx 특실 좌석,ktx 특실 일반실 차이,ktx 특실 내부,ktx 특실 가격,

KTX 특실 일반실 비교! 기차여행 할 때 참고하세요~

ktx 특실 캐리어,ktx 특실 자전거,ktx 특실 후기,ktx 특실 물,ktx 특실 업그레이드,ktx 특실 콘센트,ktx 특실 좌석,ktx 특실 일반실 차이,ktx 특실 내부,ktx 특실 가격,

2018. 3. 13. 17:00

이웃추가

봄이 온 듯한 날씨예요.
저는 전라도를 종종 갈 일이 있어서 기차를 타는데요.
예전에는 무궁화호, 새마을호를 많이 탔지만 지금은 ktx 만을 이용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빠르니깐요!!
주말에 지방에 다녀 올 일이 있어 ktx를 탔어요.
원래 보통 일반실을 타는데 주말 늦은 시간이기도 했고,
저번에 같은 시간대에 일반실을 탔다가 옆자리 아저씨 때문에 너무 불편함을 겪은 일이 있어서.
이번엔 ktx 특실을 이용했어요. 특실 안내가 많이 안되있어서 ktx 특실 이용하시려는 잇님들에게 정보공유!
정말 ktx가 빨라져가지구 익산까지 1시간 6분만에 갔어요.
제가 탄 ktx는 용산-광명-익산이라 정말 빨랐어요.
그동안 포스팅 할 생각만 하고 열심히 사진만 찍었답니다;;
조용히 찍었어요! 민폐녀는 되고 싶지 않아서~

KTX 특실&일반실 비교

흔들리는 KTX 기차안에서 사진을 찍은거라 조금은 흔들렸어요ㅠ
이해해주세요ㅠ

일단 자리에 앉아서 먼저 찍었어요.
옆면에 버튼식으로 된 의자받침대를 뒤로 미는 거예요.
징~ 하면서 의자가 뒤로 밀려요~
왼쪽은 KTX특실, 오른쪽은 KTX일반실이예요.
일반실은 저 동그란버튼을 누르면서 의자를 밀어야하거든요.

이어폰을 꽂아서 티비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티비는 밑에!
저는 노래를 듣기때문에 사용하지 않아요.
이어폰이 없으시면 구매도 가능하다고 티비에 안내멘트가 나와요.

이렇게 1인석, 2인석이있어요.
저는 1인석에 앉으려고 KTX 특실 예매를 한거라 1인석으로.
1인석과 2인석 사이에 복도길이 넓어서도 좋구요.
KTX특실 2인석도 일반실 좌석보다 넓어서 일반실보다는 훨씬 편할 것 같아요.

KTX 특실 & 일반실 비교 컷.
제얼굴이 좀 보이는 군요ㅋㅋㅋ

KTX 특실에 티비예요.
전 2A석이었는데요.
첫번째석에는 저렇게 앞에 티비가 있어요.

역시나 왼쪽이 KTX 특실, 오른쪽이 일반실이예요.
전 키가 평균이.. 사실 평균보다 조금 작은데요.
KTX는 자리가 좁아서 힘들어요.
그래도 산천은 조금 넓어지긴 했는데요.
앞에 남는 것 비교되시나요?
정말 앞에 여유가 많아서 KTX 특실이 훨~~씬 편해요ㅠㅠ
멀리간다면 더욱 더 편할 것 같아요.

위에 이렇게 조명이있어요.
불을 켜놓고 책도 많이 읽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KTX도 멀미를 해서 불가능해요ㅠ

KTX 특실에는 의자 밑에 콘센트 꽂는 곳도 있어요.

흔들리는 KTX 안이라 사진이 조금 흔들린 점 다시 양해 부탁드려요.
KTX가 너무 빨라서ㅠ_ㅠ
의자 크기를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KTX 특실이랑 일반실이랑은 의자 넓이부터 달라요.
그리고 머리받침이 옆으로 나와있어서 옆사람이나 뒷사람이 뭐하는지 보이지 않아서 좋아요.

문이랑 무선인터넷 안내가 있어요.

KTX 특실은 생수를 무제한으로 제공해줘요.
저번에 탔을 때는 이런 거 없었는데.
저는 1시간 6분 밖에 안타서 자리에서 이동 하지 않았는데.
나가면 자판기에 생수가 있다고 하는 것 같았어요.
승무원 분께서 나눠주셨어요.
그리고 씹을거리ㅋㅋ 쿠키랑 견과류 그리고 물티슈를 줬어요.
FIRST CLASS만의 혜택인가요?ㅎ

이 기차는 익산에서 갈아타서 10분을 더 가야하기 때문에 갈아 탄
ITX 새마을호예요.
늦은시간이기도 했고 사람이 없길래 조금 편하게 찍었어요.
자리 넓이와 크기는 KTX 일반실이랑 같아보여요.

KTX 일반식 의자크기예요.

용산역에서 다 내려서 KTX 일반실 사진을 찍어봤어요.
KTX 특실보다 통로도 좁고, 의자 머리받침쪽이 옆사람 얼굴까지 다 보이죠!?ㅎ
좀 오래 타시거나 저처럼 혼자 늦은시간에 다니면
KTX 특실이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익산이나 전주까지라서 KTX 특실과 일반식 차이가 14,000원 정도 났는데.
멀리가시면 아마 가격차이가 조금 더 나겠죠?
저는 저녁시간에 갈 때는 다른데서 조금 아껴서 KTX 특실 타고 다니려구요.

Link Source : http://m.blog.naver.com/vitamin118/221228055110

Không có nhận xét nào:

Đăng nhận xé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