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ứ Tư, 1 tháng 5, 2019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하기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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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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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7. 21. 16:39

이웃추가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회생 신청 서류 중 하나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소득 형태가 바뀌거나 회사를 옮기면 건강보험 자격이 변동됩니다. 직장가입자 또는 지역가입자로 구분되어 의료보험을 어디에서 납부하는지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고 진행해야 하는 점 기억하세요.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견본 서류


1.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용도
일반적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금융권 업무나 각종 지원 사업 등 대출 관련, 카드 발급 등 금융권에 대한 업무를 볼 때 필요한 경우가 많고 공공기관에서 보조금 또는 지원금을 받고자 할 때 기관에서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4대 보험이 적용 안되는 회사에서는 건강보험자격실득확인서로 확인이 안되고 별도의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야 됩니다.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건강보험자격실득확인서로 확인이 가능하며 직장가입자의 경우 직장을 다니고 있다는 증명이 되며 그에 해당이 안 되면 지역세대원으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개인회생신청서류 단계에서도 제출해야 하는 필수서류 중 하나이기도 하죠.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기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취득일과 상실일​, 지역가입자인지 직장가입자인지 확인하려는 목적이 있으며 주민등록번호와 조회 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우선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준비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국민 건강공단을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했는데 요즈음은 건강보험공단 홈페에지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쉽게 출력해서 받을 수 있으며 팩스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팩스 발급을 원하시는 분은 1577-1000번으로 전화하셔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아래의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네이버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치시면 나옵니다)
http://www.nhis.or.kr/retrieveHomeMain.xx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중간쯤에 초록색으로 자격득실확인서 메뉴가 있습니다.
2)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클릭


3) 공인인증서 창이 나오면 보안 프로그램 설치 후 로그인
(개인인지 사업장인지 선택 후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4)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화면이 나옵니다
(​출력을 하시려면 출력 버튼을 누르고 팩스로 받고자 하시면 팩스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공단에 전화해서 팩스 요청을 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고 손쉽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도움은 되셨는지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 더욱 편리하고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순서대로 진행해보시고 오늘도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Link Source : http://m.blog.naver.com/imosang/220768041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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