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ứ Tư, 8 tháng 5, 2019

마케팅용어ㅣATL과 BTL, 그리고 TTL : 네이버 블로그

btl group,btl vanquish me,btl surgery,btl emsella,btl payrolls,btl svc,btl industries,btl aesthetics,btl emsculpt,btl harlem,

마케팅용어ㅣATL과 BTL, 그리고 TTL

이웃추가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ATL, BTL 그리고 TTL이라는
마케팅용어입니다

우선 ATL과 BTL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을 말하며
미디어를 매개로 하는 ATL과
미디어를 매개로 하지 않는 BTL이 있습니다

ATL은 Above The Line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
사람에게 일대일로 직접 다가가지 않는 활동입니다

이는 TV, 인쇄, 라디오, 잡지와 같은
대표적인 4개의 매체를 이용한 것을 말합니다

BTL은 Below The Line으로
미디어를 매개하지 않는 커뮤니케이션으로
4대 매체를 이용하지 않으면서
고객에게 일대일로 대응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옥외광고, 판매지원, 유통지원, 샘플링 등과 같은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특히 스마트폰의 출현과 보급으로
ATL과 BTL의 라인을 나누는 것은
더 이상 큰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최근 ATL과 BTL을 모두 활용하는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인
TTL(Through The Line)이 나타났습니다

ATL과 BTL의 통합인 TTL을 활용하는 사례로
유튜브의 광고형태가 있습니다

유튜브는 동영상에 광고를 이용한 수익을 벌어들이는데
광고를 보는 대상의 특징을 파악하여
개인별로 일대일 광고를 하는 방법을 활용합니다

TV 같은 ATL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일대일 대응이 약한 단점은 줄이고
강점인 매체가 가진 파급력은
그대로 유지한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Link Source : http://m.blog.naver.com/factoriginal/220609027695

Không có nhận xét nào:

Đăng nhận xé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