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ủ Nhật, 28 tháng 4, 2019

워해머2 토탈워 : 툼킹 괴물급 유닛 소개 & 스샷 : 네이버 블로그

툼킹 모드,툼킹 우샤브티,툼킹 연구,툼킹 조합,툼킹 유닛,

워해머2 토탈워 : 툼킹 괴물급 유닛 소개 & 스샷

툼킹 모드,툼킹 우샤브티,툼킹 연구,툼킹 조합,툼킹 유닛,

2018. 1. 24. 23:54

이웃추가

툼킹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충격과 공포의 괴물 유닛들입니다. 앞서 보여드린 툼킹 미래 세계 절망편(보병진)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툼킹은 타 진영에 비하면 보병진 자체가 상당히 약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괴물 부대들을 적극 활용해서 전투에 임하셔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괴물 유닛들이 굉장히 멋있게 생긴 데다 모션이 화려해서 보는 맛이 쏠쏠한 진영입니다 :D


괴물 부대

우샤브티

우샤브티는 고대 네헤카라의 신들을 본떠서 만든 석상입니다. 본래 네크로폴리스와 대형 피라미드의 통로를 지키는 석상입니다만, 툼킹의 부활과 함께 리치 프리스트의 힘으로 걸어 나와 싸움에 참여하게 된 병종이죠. 한 부대에 16개의 개체가 있습니다만, 방어력이 무려 100에 달하고 무기 피해는 72나 됩니다. 양손에 든 휘어진 곡도는 우샤브티를 그야말로 보병 썰어먹는 고기분쇄기로 만들어줍니다. 특히 방어력 관통 옵션과 보병 상대 보너스가 붙어 있어서 중무장 보병도 가리지 않고 종이짝처럼 찢어버립니다. 

툼킹 진영은 전투 중 영혼계 3티어(전투중 네헤카라 영혼 500명 사망)를 찍었을 때, 맵 어느 곳이든 한 군데를 골라 우샤브티를 한 부대 소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켈레톤 하급 잡병들을 대충 500명 갈아 넣고 이 멋진 고급 병종을 적의 후방에 떨어트릴 수 있다는 거죠!


우샤브티 대형 활

거대한 활로 무장한 우샤브티 입니다. 우샤브티 자체도 이미 일반적인 인간에 비해 1.5~2배 정도 더 큰 석상입니다만, 여기에 자신보다 더 큰 활을 들고 있으니, 크기가 짐작이 가시나요? 활이라기보다는 거의 공성병기에 가깝습니다. 실제로 사거리 역시 255로 공성병기급 사거리라고 볼 수 있죠. 특성에 방어력 관통 사격까지 붙어있기 때문에 엄청난 사거리를 활용해서 중갑으로 무장된 적의 고급 병종을 원거리에서 저격할 수 있습니다. 방어력은 일반 우샤부티와 동일하고, 근접공격력이 조금(-7)더 낮습니다만, 여전히 근접시에도 방어력 관통이 적용되고 막강한 파괴력을 발휘합니다. 


신의 선택을 받은 자

우샤부티 대형 활 부대의 정예화 버전입니다. 기존의 부대와 다른 점은 방패 분쇄 특성이 있어서 적이 방패를 들고 있건 말건 방패까지 찢어버리며 적에게 사격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점이죠! 게다가 보병진에 대한 공격이 더욱 강화돼서 단일 화살을 날리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날아가서 화살이 여러 갈래로 분리되는 일명 클러스터 폭탄식 화살을 날립니다. 보병을 상대로 한 근접전 역시 탁월한 수준인데, 전투 모션을 확대해서 보면 근접 거리에서 화살 세 개를 시위에 당겨서 코앞의 적에게 날려버리는 모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음침한 추적자

본래 고대 네헤카라 제국의 국경을 표시하기 위한 석상입니다만, 툼킹의 부름에 살아움직이게 되었습니다. 보병들을 상대하는 것은 우샤티브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편이지만 창을 들고 있는 만큼 대형적에 대한 보너스가 있는 데다 장갑 관통 효과가 있어서 기병이나 몬스터급 거대 유닛들을 상대하는 데에 탁월합니다. 또 사거리 80으로 강력한 독을 원거리로 날리는 공격을 3회 쓸 수 있는데, 마법 공격 효과에 독 디버프(모든 능력치 -20%) 까지 붙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선봉배치 특성이 있어서 전투 시작 시 좀 더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합니다. 

다만 적의 주력이 될 보병진을 상대하는 데는 우샤티브가 훨씬 좋은 성능을 보이다 보니, 추적자의 입지가 조금 애매한 느낌입니다. 그냥 한 부대나 두 부대 정도 뽑아서 측면에 배치한 뒤 적의 기병을 요격하는 용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적 기병이 가까이 온다 -> 독공격! 이후 창을 들고 디버프 받은 적 기병과 근거리 전투 개시! 이런 느낌이네요. 


사막의 눈

사막의 눈 부대는 음침한 추적자의 정예화 버전으로, 기존의 추적자에 비해 훨씬 강력한 사격피해(138)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마법공격과 독 공격 특성이 붙어있고, 이 부대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바로 은밀한 이동 특성이 붙어 있다는 것입니다. 선봉 배치를 이용해서 원래는 배치할 수 없는 먼 곳에 배치하고, 적이 전진해오는 틈을 타서 측면이나 후방으로 들키지 않게 이동해서 기습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빠른 이동 상태가 되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네크로폴리스 기사 & 할버드

거대한 석상을 타는 창기병(?)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추적자가 돌격보너스에 있어서 굉장히 미미한 수준(10) 이라면, 네크로폴리스 기사는 50의 돌격보너스를 가진 기병급 유닛입니다. 비슷한 돌격보너스를 가진 부대로는 제국의 제국기사단이 있겠네요. 추적자나 우샤티브에 비해 무기 피해는 낮지만 다른 전체적인 수치가 조금씩 더 높고, 무엇보다 근접공격에 독뎀이 붙어서 적에게 디버프를 주며 싸운다는 게 특징입니다. 방패와 창 대신 할버드만 드는 병종도 있는데, 대형적에게 더욱 효과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쉽게 봐서 추적자가 경기병이라면, 네크로폴리스 기사는 중기병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 봤을 때 타국의 중기병진에 비하면 조금 성능이 애매하긴 합니다만...


툼 스콜피온

툼킹을 가장 빛나게 해주는 거대 석상 몬스터 유닛 첫 번째입니다. 움직이는 스콜피온 석상으로 보병을 쓸어남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진 병종입니다. 당연히 단일 개체이며, 방어력은 100, 무기피해가 무려 380으로, 이전 유닛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오른 피해량을 가집니다. 방어력 관통 효과까지 붙어 있어서 중갑보병이건 뭐건 그냥 쓸어먹습니다. 거대한 집게로 적을 찍어누르거나, 꼬리에 사람을 꿰어버린 채로 싸우거나, 땅 아래로 파고들어가 어디선가 갑자기 튀어 오르거나 하는 등 화려한 모션이 발동됩니다.


워 스핑크스

이쯤 되면 이제 일반 보병으로는 도저히 죽이기 힘든 수준이 됩니다. 툼 스콜피온도 체력이 6700으로 무시 못 할 수준이었지만 워 스핑크스는 무려 1만이 넘는 체력을 가지고 있는 데다, 방어력도 110이나 됩니다. 무기피해도 이제는 480으로, 스콜피온에 비해 100이나 더 높아진 피해량입니다. 스핑크스의 등에는 사거리 140에 데미지 44를 주는 궁병들이 배치되어 있어 끊임없이 화살을 날려대기도 합니다. 스핑크스를 적 보병진에게 돌격시키면 돌격보너스 80이라는 수치를 받으며 아무렇지도 않게 그저 뛰어갈 뿐인데도 발아래 수많은 보병들이 짓밟혀 터져나가는 광경이 펼쳐집니다 ㄷㄷ;


네크로 스핑크스

워 스핑크스보다도 훨씬 거대하고 육중한 몸체를 가진 네크로 스핑크스입니다. 팔 대신 달려있는 거대한 낫으로 적들을 도륙합니다. 워 스핑크스가 보병을 쓸어 담기 위해 만들어졌다면, 이 녀석은 대형 적(기병, 몬스터)들을 쓸어 담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물론 깡뎀만 550이라는 미친 스펙에다 방어력 관통까지 달려 있어서 보병이건 기병이건 몬스터건 가리지 않고 다 쓸어먹을 수 있죠. 심지어 동일 가격의 테러가이스트는 물론 바르가이스트 두 부대랑 상대해도 여유롭게 작살 내 버리는 충격과 공포의 병종입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워 스핑크스 보다 1700 더 낮은 체력이겠죠. 그래도 총 체력이 8500 이라서 일반 보병으로 때려잡는 건 꿈도 못 꾸고 공성병기나 거대 유닛을 잡는데 특화된 병종을 들고 와야 합니다.


 우섹프의 스핑크스

네크로스핑크스의 정예화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크로스핑크스의 유일한 단점인 체력에 +1200이 붙어서 거의 1만에 가까운 9800 체력을 자랑하고 근접공격에는 마법공격과 화염공격 속성까지 붙어 있습니다. 일반공격에 속성이 추가되었으니 단연 워해머2 토탈워의 탑급 대괴수 병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히에로타이탄 

툼킹의 거대 메카닉(?) 결전 병기 히에로타이탄 입니다. 네헤카라의 죽음의 신 얼굴을 조각한 초 거대 석상으로, 본래는 피라미드 최상층에 세우기 위해 건설한 석상입니다. 죽은 왕의 영혼을 인도하는 영적인 안내자 역할을 하며, 속세와 영혼계 사이에서 군주의 영원한 영혼을 지키는 임무를 띠고 있습니다. 한 손에는 포트라의 상징인 화려한 지팡이를, 다른 한 손에는 우시리안의 저울이라는 거대한 저울을 들고 있습니다. 다른 거대석상 유닛들과 다르게, 히에로타이탄은 스펠캐스팅까지 하는 유닛으로 영혼기생과 쉠의 불타는 시선 스킬을 이용해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혼령 매개체라는 특성도 가지고 있는데, 덕분에 마법 비축량이 크게 증가하고 마법의 재충전 속도도 빨라집니다. 능력치를 보면 네크로스핑크스에 비해 무려 4000 더 높은, 1만 2천이라는 엄청난 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근접 공격은 화염과 마법피해를 동반하고 무기피해 역시 550이라는 엄청난 수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저 땅을 향해 발을 한번 구르는 것으로 보병들이 날아다니고, 저울을 휘둘러서 뼈와 살을 분리해버립니다. 심지어 아래를 바라보며 두 눈에서 레이저 광선을 발사하여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 전투 효율 자체는 스핑크스 유닛들이 더 좋은 듯싶으나, 아무렴 어떤가요. 이렇게 멋있는데.


Link Source : http://m.blog.naver.com/camille1300/221192807147

Không có nhận xét nào:

Đăng nhận xét